[시흥소식] 서울대 사범대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과정 입학식

김영석 기자 / 2023-03-27 11:23:52
경기 시흥시와 서울대가 함께 추진하는 '서울대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2023학년도 사사과정 입학식이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렸다.

▲ 서울대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2023학년도 사사과정 입학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27일 시흥시와 서울대에 따르면 올해부터 기존 과학전문교육 '시흥영재교육원'을 '스누(SNU)융합과학배움터'로 이름을 바꾸고, 지난 25일 입학식을 열었다.

'사사과정'은 시흥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수 및 연구진들이 직접 강의하고 탐구하는 교육으로 과학, 수학·정보, 융합 3개 분과로 나뉘어 오는 12월까지 서울대 시흥캠퍼스의 과학탐구실에서 교육이 이뤄진다.

2023학년도 사사과정에는 지난해 말 서울대 교수진의 심층면접을 거쳐 선발된 66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스누융합과학배움터'는 '사사과정' 외에도 △중 1, 2년생이 사사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공계 맛보기탐구' △고 1, 2년생이 여름방학 일주일간 서울대 교수, 석박사생과 함께 프로젝트 연구를 진행하는 '이공계 창의융합진로캠프' △고교생들과 함께 과학자들의 현장 이야기와 Q&A를 나누는 '생생 진로특강' 등 다양한 단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미경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입학식 축사를 통해 "서울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흥시의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K-교육도시 시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