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박람회는 경남지역 자치단체와 관광업체 100여 곳이 참석해 관광 상품·문화·축제·레저 등을 선보인다. 해외 및 국내 바이어 상담회, 경남도 베스트 관광지 팸투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23일부터 열리고 있다.
함양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벚꽃과 어우러진 한옥 모형을 배경으로 부스를 꾸며 포토존을 조성하고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인 '여행을 일상처럼-함양 온데이(on day)'를 알리는 리플렛을 배포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완화되는 이 시기에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잃어버렸던 일상을 되찾는 기회를 제공하고 함양군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홍보함으로써 함양군 인지도를 높여 많은 관광객이 유치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복주택 입주자 발표, 당초 24일에서 31일로 연기
함양군은 행복주택 입주자 당첨자 발표 일정을 당초 24일에서 3월 31일로 연기했다.
당초 예상보다 신청자 자격검정(금융자산, 소득, 주택소유 여부 등) 조회에 따른 관련기관 회신에 상당기간이 소요되고, 입주자 선정에 공정성을 갖추기 위해 불가피하게 연기하게 됐다는 게 함양군의 설명이다.
행복주택 관계자는 "1월 19일 입주자 모집 공고에서 당첨자 발표는 관련기관 자격검증 및 조회기간 소요로 연기될 수 있다고 명시했으나, 혼란의 최소화를 위해 신청자에게 개별적인 안내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기된 당첨자 발표 일정에 따라 함양군 행복주택 당첨자 발표는 31일(금) 함양군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