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광역지자체 최초 SK그룹과 사회적기업 육성 협력

강성명 기자 / 2023-03-22 23:32:40
김영록 지사 "SK와 파트너십 통해 전남 우수 사회적 기업 육성" 전라남도와 SK그룹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과 관련 사업에 대해 활성화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개최됐으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조경목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구영모 행복나래(주) 대표, 나석권 (재)사회적가치연구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22일 김영록 전남지사가 조경목 SK수펙스 추구협의회 SV위원장(SK에너지대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SK그룹 차원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성과 인센티브 도입 및 판로지원을 위해 광역자치단체와 손을 맞잡은 것은 전라남도가 처음이다.

전남도와 SK그룹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면서 사회적 기업 제품 판로 확대 등에 노력한다. 또 올해부터 전남도 내 우수 사회적 기업을 선정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에 비례한 장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SK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남도 내의 우수한 사회적 기업 육성은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조경목 위원장은 "사회적 가치 측정과 이에 비례한 현금 인센티브 지원은 더 많은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진다"며 "이런 선순환 구조로 사회적 기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