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아마노코리아, AI·DX 역량 모아 '스마트 주차' 맞손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3-22 19:31:20
스마트 주차 솔루션 개발 협력하고 시너지 도모 KT(대표 구현모)가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기술 역량을 합쳐 스마트 주차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 KT 서부법인고객본부장 이성환 상무(왼쪽)와 아마노코리아 전명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제공]

스마트 주차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차량과 주차장에 접목해 주차 효율을 높이고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는 아마노코리아의 친환경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AI 스페이스와 통신 회선 사업 기회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아마노코리아는 KT의 AI 기술 역량과 영업 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 시장 1위를 굳건히한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주차와 보안을 결합한 통합영상관제 등 융합 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KT가 보유한 영상 분석, 대화 처리 등 AI 분야와 클라우드(Cloud), 공간·안전·DX(디지털전환) 역량을 아마노코리아 주차 시스템과 결합하는 기술도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KT 서부법인고객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시너지를 창출해 차세대 스마트 주차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KT가 보유한 다양한 AI·DX 역량을 스마트 주차 솔루션에 접목해 관련 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마노코리아 전명진 대표는 "친환경 스마트 주차장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사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스마트 주차 시스템 선도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