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이·취임식에는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사회단체장, 읍면노래교실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현재 이임 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이 있었다.
연예예술인총연합회는 이날 회장 이·취임식에 맞춰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김정만 신임 회장은 "이 자리에 함께 해준 예술인을 비록해 모든 분들이 큰 힘이 된다"며 "지금처럼 마음을 모아 함께 노력해서 앞으로 발전해 나가는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함양지부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진병영 군수는 "신임 회장님을 중심으로 더욱 발전,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제공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하는 단체로 거듭나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80명 모집
함양군보건소는 30세 이상 만성질환 건강위험요인 있는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8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란 참여자가 손목에 착용하고 활동하면 활동량이 기록되는 '스마트밴드'와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스마트폰 앱'을 연동한 서비스다.
운동일기, 식사일기, 건강수치 측정내역을 기록하면, 5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및 함양군체육회 모바일헬스팀이 기록 내용을 영양·운동·건강 분야별로 분석하고 건강 상담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참여자는 최초, 중간, 최종 3회의 기초검사(신체계측, 체성분검사, 혈액검사 5종)를 위해 보건소를 방문해야 한다.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활동량계(스마트밴드)를 지원받아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