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금강변에 '공공시설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착공

박상준 / 2023-03-21 20:01:54
561억원 투입해 장군면 31.2만㎡규모의 8개 블록 공급    세종시 장군면 금강변에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조성공사가 22일 착공한다.

▲22일 착공하는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조감도.[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21일 세종도시교통공사에 따르면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은 세종시로부터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장군면 금암리 일대에 약 31.2만㎡(약 9만 5000평) 규모로 조성해 공공복합업무용지 8개 블록을 공급할 예정이다.

총사업비 561억원이 투입되는 공공시설복합단지는 지속적인 인구유입 및 이전 공공기관 수요를 대비해 공공업무시설 용지를 공급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공시설복합단지는 경관이 수려한 금강변에 위치하고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인접해 연수시설 등 공공기관 입지에 최적이며, 각종 공공기관 및 협회가 입주 의향서를 제출하는 등 행복도시의 공공업무용지와는 차별화된 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우리 공사에서 처음 시행하는 조성공사인 만큼 차질없이 추진해 읍면 지역의 균형발전을 유도하고 수도권 이전 공공기관을 유치해 미래전략도시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