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민권익위원회 오는 21일부터 공개 모집

강성명 기자 / 2023-03-20 19:47:00
불편·고충 사항 등 해결 방안 모색하는 민·관 협력 기구 설치 나주시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나주시 시민권익위원회'에 참여할 외부 위원을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민권익위원회는 시민의 권익 보호와 불편·고충 사항 등에 대한 토론, 심의·의결을 거쳐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민·관 협력 기구로 설치된다.

▲나주시청 전경 [나주시 제공]

위원회는 주민숙원사업과 다수인 민원, 시민권익 보호를 위한 주요 정책, 고충 민원, 갈등관리 대상 사업 등에 대한 검토·조정, 의견수렴, 시정 권고, 공론화 주관 기능을 갖는다.

산하 행정복지와 경제환경 등 2개 분과를 구성할 계획으로 시민 제안·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은 물론 정책화를 통해 실질적인 참여 민주주의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외부 위원은 행정, 사회복지, 농업, 도시, 환경, 건설, 건축 등 분야별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이 풍부하거나 자격을 갖추거나 관련 업무 종사자를 비롯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원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 시청사 감사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시는 다음달 안으로 외부 위원을 최종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