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진흥원, 첫 종합간행물 '한국의 섬, 세계의 섬' 발간

강성명 기자 / 2023-03-19 22:49:21
종합간행물 4개의 장 93쪽 분량 한국섬진흥원 비전 담겨 한국섬진흥원이 2021년 10월 개원을 한 뒤 추진해온 사업과 연구과제, 국제교류활동 등을 한권에 담은 첫 종합간행물을 발간했다.

행정안전부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섬진흥원은 19일  섬 관광 활성화와 한섬원 브랜드 구축을 위해 만든 첫 번째 종합간행물로 '한국의 섬, 세계의 섬'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한국섬진흥원 첫 종합간행물  '한국의 섬, 세계의 섬' 표지 [한국섬진흥원 제공]

'한국의 섬, 세계의 섬'은 우리의 섬을 세계에 알리고 기억하기 위함으로 '미래를 잇는 섬, 세계로 나가는 섬'이라는 한국섬진흥원의 비전이 담겨 있다.

종합간행물은 4개의 장에 93쪽 분량으로 이뤄졌다. 제1장에선 섬 정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과 한섬원아카데미, 한국섬포럼 등을 다뤘다.

제2장은 통계로 보는 섬의 중요성, 섬살이, 섬 순례길, 테미별 섬 여행 정보 등을 제3장은 글로벌 섬 이슈와 교류, 정책, 관광 등을 담고 있다.

제4장은 2022년도 연구 성과를 과제별로 정리해 소개한다.

'한국의 섬, 세계의 섬' 종합간행물은 국회, 각 정부부처, 공공기관, 민간단체, 섬을 보유한 지자체 등에 배부되며, 한국섬진흥원 누리집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련받을 수 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섬에 관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가운데 이번 간행물이 섬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간행물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섬 연구와 정책을 담은 섬 대표 기록물로 자리매김해 우리의 섬이 한 단계 더 성장,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