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시작–우포늪 일요 체험학습

손임규 기자 / 2023-03-17 16:29:50
24일 1인2본 묘목 무상 나눠주기 행사 경남 창녕군은 17일 고암면 간상리 산107번지에서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를 펼쳤다.

▲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과 직원들이 묘목을 심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관계기관·단체 임직원 450여 명이 참여해 편백나무 1500그루를 심었다.

식목일 행사 장소는 산림복구를 위한 편백나무 조림 대상지로 지난해 3월 9일 산불피해로 산림 내 수목이 모두 불에 탄 곳이다.

편백나무는 목재가치가 높고 사람에게 유용한 피톤치드가 많이 나오는 수종으로 향후에 잘 가꾸고 키우면 산림자원으로서의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남부지방 기온 특성상 매년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앞당겨 시행하고 있다.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24일 군민을 대상으로 1인 2본 묘목 무상 나눠주기 행사도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우포늪생태관,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누리 프로그램' 운영

▲우포늪생태관 전경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4월부터 초등학생과 가족 단위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포늪 생태관 체험학습 '에코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에코누리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과 따오기복원센터 견학과 우포늪에 사는 생물에 관해서 탐구하는 일요 체험학습 과정이다.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 가족서포터즈 △가족 생태환경교실 △어린이 생태환경교실 △가족 따오기생태환경교실 등 총 4개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인터넷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세부 일정과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