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예회관,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공모사업 3개 분야 선정

손임규 기자 / 2023-03-16 13:48:56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3개 분야별 작품 선정으로 국비 8168만4000원을 확보했다.

▲김영임 포스터[함안군 제공]

선정된 우수공연 프로그램은 △전통예술 '김영임 & 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음악 '송영훈 & 양성원 & 김다미의 비루투오소의 조우' △다원 '호두까기 인형'  등 3개 작품이다. 

전통예술 분야 '김영임 & 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은 국악 명창 김영임과 트로트 여왕 김용임의 컬라보레이션하여 우리 전통음악과 흥겨운 트로트의 조화를 선보인다.

음악분야 '송영훈 & 양성원 & 김다미의 비루투오소의 조우'는 정서적 음악 교육성을 함양하고 나아가서 예술적 지식과 문화시민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러 기대된다.

다원 분야 '호두까기 인형'은 발레·연극·뮤지컬과 대입해, 타 발레작품과의 차별성과 다양성,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시도의 창작발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화공감사업'은 전국 방방곡곡에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