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늘봄봉사단과 동서동 행정복지센터, 동서동 통장협의회 등이 민·관이 협력해서 취약계층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들은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독거노인, 장애인, 수급자 등 위생 취약계층 90세대에게 무료로 이불 세탁 및 건조 후 배달까지 원스톱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늘봄봉사단은 지난 2021년부터 3년간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이불 빨래서비스를 실시해오고 있다.
사천시, 특산주 '키위와인' 시음행사
사천지역의 대표 과일인 참다래를 원료로 영농조합법인 '오름주가'와 사천의 수산물전문 삼천포맛집 '정서방'이 지역특산물 홍보를 위한 환상의 콜라보를 펼친다.
영농조합법인 오름주가와 삼천포맛집 정서방은 식당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키위와인을 무료로 맛볼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시음행사를 마련한다.
지난 15일 시작된 이번 행사는 19일까지 5일간 오전 11시부터 영업종료 시까지 실시된다. 식당 고객에게 시음용 키위와인 1잔씩 제공한다. 삼천포맛집 '정서방' 식당은 오는 20일부터 특산물 코너를 만들고, 영농법인 오름주가의 다양한 용량과 가격의 키위와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름주가'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09년 한국전통주 품평회 에서 과실주 부문 금상과 2014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과실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