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매장 오픈

김지우 / 2023-03-09 14:34:09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교촌치킨 말레이시아 국제공항점'은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 공항 내에 위치한 147평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 교촌치킨 말레이시아 국제공항점 [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치킨은 공항이라는 위치적 특성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닭죽과 같은 조식 메뉴, 공항에 특화된 세트 메뉴 등 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맛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은 인천국제공항, 방콕 수완나품국제공항, 홍콩국제공항과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공항 중 하나다.

교촌치킨은 이번 매장 오픈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현지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주요 거점지로 활용 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치킨을 비롯한 한국 음식에 대한 현지 관심과 인기가 매우 높다"며 "이번 말레이시아 국제공항 입점을 통해 해외 시장에 K푸드와 식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교촌은 현재 교촌은 말레이시아 내 3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외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아랍에미리트(UAE) 등 해외 6개국에서 6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캐나다 기업과 현지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