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양성평등 실현 위해 힘 모으자"

강성명 기자 / 2023-03-08 16:07:54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이 8일 무안군 남악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4회 전남여성대회'에 참석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서 의장은 '3·8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날 행사에서 "현대사회는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고 사회적 지위 또한 높아졌다"며 "이는 여성들이 고난을 이겨내며 사회적 편견에 줄기차게 도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여성이라는 이유로 차별의 대상이 되는 일들이 여전히 발생한다"며 "진정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 8일 서동욱(앞줄 오른쪽 두번째) 전남도의회 의장이 남악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4회 전남여성대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아울러 "여성의 유연함과 섬세함으로 전라남도가 미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며 "전라남도의회에서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일상 속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3·8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에서 1만 5천여 명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 여건 개선과 참정권 요구를 위해 시위를 벌인 것이 시발점이 돼 지정됐다.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