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성실·모범납세자 40명 감사패

박종운 기자 / 2023-03-06 09:50:33
경남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5일 월아산 숲속의진주에서 제17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17기는 18가족 66명으로 구성됐다. 

▲ 5일 열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 모습 [진주시 제공]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연간 봉사활동 안내와 봉사단 가족 소개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최명국 강사를 초빙해 자원봉사의 가치와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관계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지방세 성실납세자 10명·모범납세자 30명 감사패 수여 

진주시는 6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성실납세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감사패는 지방세 1억 원 이상을 납부한 아미코젠·무림페이퍼·대경종합건설·진주동부농협·진주축협 등 5개 법인과 5000만 원 이상을 납부한 시민 5명에 주어졌다.

또한 10명의 재정확충기여자와 각 읍면동에서 추천을 받은 모범납세자 30명도 이날 함께 감사장을 받았다.
 
시는 선정된 성실납세자에게 올해부터 금융기관 및 관내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예대 금리, 각종 수수료 우대 및 감면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종합검진비, 입원의료비 비급여 본인부담금 할인 등의 의료비 혜택도 준다.

조규일 시장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선진 납세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