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친환경농업직불금 접수–'친절공무원' 배경민·최미연

손임규 기자 / 2023-03-02 11:29:09
경남 함안군은 2일부터 4월 28일까지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을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받는다.

▲함안군 청사 전경 [함안군 제공]

'친환경농업직불금'은 일반농가와 비교해 친환경농가의 초기 소득감소분과 생산비 차이를 보전함으로써 친환경농업 확산을 도모하고 농업환경 보전 등 공익적 기능을 제고하는 제도다.

신청 대상은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이다. 친환경인증서 사본을 첨부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도 면적는 농가당 최소 0.1ha에서 최대 5ha까지다.

지원단가는 ha당 유기인증은 논 70만 원, 밭(과수) 140만 원, 밭(기타) 130만 원 등이다. 무농약 인증은 논 50만 원, 밭(과수) 120만 원, 밭(기타) 110만 원이다.

군은 신청자 중 올해 10월까지 친환경인증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대상자로 확정하고, 12월에 친환경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함안군 배경민·최미연 주무관 '3월 친절공무원'에 선정 

▲ 배경민·최미연 주무관

함안군은 '3월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2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무원은 세무회계과 배경민(세무 8급) 주무관과 복지정책과 최미연(행정 8급) 주무관이다. 

세무회계과 배경민 주무관은 적극적인 세무업무 수행으로 군민의 편익과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군정에 대한 신뢰도와 민원 감동행정 구현에 기여했다.

복지정책과 최미연 주무관은 복지대상자들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적극 행정 실천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군민 복지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달의 친절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한편, 군은 모범적 품행을 갖춘 직원들에 대해 격월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함께 인센티브로 함안사랑상품권(20만 원)을 제공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