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공약·현안 사업 보고회–'화장시설' 후보지 공모

박종운 기자 / 2023-02-28 13:09:17
경남 거창군은 지난 2월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 주재로 '2023년 군정 주요 현안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 2월 27일 구인모 군수가 '군정 주요 현안사업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공약 및 신규 사업을 포함해 거창형 의료복지타운 조성,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연극 예술 복합단지 구축 등 127개의 주요 사업 추진 상황과 문제점, 향후 계획 등을 점검했다.

구인모 군수는 특히 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공모와 관련, 각 부서와 읍·면별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아홉산·건흥산 도심 관광지 조성 사업의 경우 문화관광과 거열산성 보존정비사업과 연계하고, 거창 법조타운 조성 사업의 경우 도시건축과의 군관리계획을 참고해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추진하도록 당부했다.

'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4월 27일까지 공개모집 

거창군은 지난 2월 27일 화장장 건립으로 인한 주민 갈등을 사전에 해소하고자 건립 후보지 공개모집 계획을 발표했다. 공모 기한은 4월 27일까지 60일간이다.

해당 읍·면별 유치위원회를 구성해 대표자가 읍·면을 통해 군청 전략담당관으로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면, '거창군 화장시설 설치추진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사업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부지 규모는 화장로 3기를 건립할 수 있는 1만5000㎡ 이상이어야 한다.

거창군은 화장시설이 건립되는 해당 지역에는 지원조례와 세부 협약을 통해 준공 후 10년 이내에 50억 원 이내의 주민지원 및 지역개발사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매년 화장장 수입의 10% 이내 수익금을 배분하고, 일자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