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내 경영체에 등록돼 있는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배우자)에게 연 30만 원을 농협채움카드에 포인트로 충전해 준다.
자격요건은 수당 신청 전년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경남도에 주소를 두고 농어업경영체에 등록돼 있는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배우자)다.
함안군은 1만13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비 34억5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요건 검토 등의 과정을 거쳐 7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함안군보건소, 국가 암검진 사업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
함안군보건소는 국가 암검진 사업과 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암 검진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다.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여성, 간암은 만 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 대상으로 연 2회 단위로 검사받을 수 있다.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1년마다) 분변 잠혈검사를 실시한다.
암 검진기관으로 지정받은 의료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지정검진기관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은 크게 성인과 소아로 나뉜다. 성인 암환자 중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는 급여·비급여 구분 없이 연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