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청소년 MC양성 강좌

박종운 기자 / 2023-02-20 09:14:00
경남 사천시는 골목상권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3월 17일까지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상권을 모집한다.

▲ 사천시 청사 전경 [사천시 제공]

경남도는 올해부터 기존 개별로 추진되던 골목상권 지원사업들을 하나로 통합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도내 3∼4개 상권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지로 선발하고, 해당 시·군을 통해 최대 2억 원까지, 총 6억 원을 지원한다.
 
시는 공모 기간 내 신청한 상권의 계획서 검토와 공모사업 재정검증 등을 거쳐 오는 4월 6일까지 경남도에 신청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은 일정 지역 내에 20개 이상의 사업체(점포)가 있어야 한다. 
 
청소년수련관, '야! 너두 MC 될 수 있어' 참가자 모집

▲ '야! 너두 MC 될 수 있어' 홍보 포스터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5일 4층 강당에서 열리는 '야! 너두 MC될 수 있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청소년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 앞에 서면 위축되고 자신감이 없는 청소년, 학교 축제, 행사에 멋진 진행자가 되고 싶은 청소년, 레크레이션에 관심 있는 청소년(중·고교생)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재준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행사, 축제 진행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들에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자신만의 행사진행 꿀팁을 공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MC의 정의, 마인드장착, 오프닝, 게임공식, 놀이 및 게임 실습, 클로징 등으로 구성돼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