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치매검진병원 3곳 지정

손임규 기자 / 2023-02-17 15:34:34
경남 함안군은 상반기 평생교육원 정규 강좌 수강생을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평생교육원 서예교실[함안군 제공]

모집 분야는 17개 강좌로, 인원은 250여 명이다. 신규 강좌는 △가죽공예 △펜 캘리그라피 △규방공예 △이지댄스 △도자기 등이다.

인문학 강좌로는 △행복한 수필글쓰기 △다도 △마음을 움직이는 실전스피치 △가야서당 등이 있다. 그 외 외국어와 문화예술 강좌도 마련된다.

수강료는 군 평생학습조례 수강료 기준에 따라 주 1회 2시간 3만 원이다. 주 1회 3시간 4만 원, 주 2회 4시간 5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 기획감사담당관 평생교육담당으로 문의하거나 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군보건소, 3개 의료기관과 치매검진병원 지정

▲ 치매검진병원 지정 업무협약 [함안군 제공]
 
군보건소는 16일 오후 아라한국병원(이사장 이명자), 청아병원(이사장 최재영), 우리병원(병원장 윤인재) 3개 의료기관과 치매검진병원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치매 진단검사 결과, 치매로 확진되면 원인 분석 등의 필요에 의해 혈액검사와 뇌영상 촬영(CT, MRI)인 치매 감별검사를 진행한다.

치매로 진단된 대상자는 함안군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환자로 등록 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맞춤형사례관리, 인지강화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검진협약병원 지정으로 지역주민의 신속한 치매 진단과 치료로 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치매환자 가족의 심리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 줄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