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동계전지훈련 34개팀 유치–재창원향우회 신년회

박종운 기자 / 2023-02-17 13:56:08
  경남 함양군이 2023년 축구를 비롯해 테니스 전지훈련팀 성공적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홍보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 함양을 방문한 동계 전지훈련팀이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1월 2일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전국의 축구부 21개팀 1000여 명과 테니스 13개 팀 200여 명이 함양을 방문해 동계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해 3관왕을 차지한 경기 모현 FC U-15 축구팀과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안동고 테니스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팀들이 참가해 서로 기량을 겨루며 실력을 쌓았다.
 
함양군 스포츠파크 경기장은 훈련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구축으로 전지훈련의 메카로 부상되고 있다. 함양군체육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팀들이 함양군을 찾아 전지훈련 캠프를 차리고 있다.

진병영 군수는 "전지훈련 유치가 스포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동계 전지훈련의 성공적인 유치를 발판 삼아 하계 전지훈련 유치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재창원함양군향우회 16일 신년회 및 이사회  

▲ 16일 열린 재창원함양군향우회 신년회 및 인사회 모습 [함양군 제공]

재창원함양군향우회는 지난 16일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2023년 신년회 및 이사회를 열었다.

새해를 맞아 열린 이날 행사에는 재창원향우회 원로인 및 회원 등 향우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진병영 군수와 박용운 군의회 의장도 이날 행사장을 찾아, 고향사랑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이날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쾌척한 강석법 회장은 "고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