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선도자 목공체험교실 & 고전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박종운 기자 / 2023-02-17 13:48:48
경남 거창군은 '목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인재 양성 과정의 하나로,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목공체험교실 수업 모습 [거창군 제공]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목공체험 기회를 제공해 목재 문화 활성화 선도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는 위천면에 소재한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주말 시간을 활용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초급·중급과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2023년 상반기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안전한 공구 사용법 교육 후 목공체험 실습을 진행하는 반제품 DIY과정(생활용품을 직접 제작·수리)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희망 기관·단체 임직원은 오는 24일까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별 20명 이내(최소 신청인원 5명. 중급과정은 10명 이내로 초보자 제외)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고전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오는 28일까지 고전문학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心(마음)고전인문학당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心(마음)고전인문학당은 고전인문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집단독서 프로그램이다.

연중 2회 1기(3월)와 2기(8월)로 나눠 매월 둘째·넷째 주 수요일, 월 2회의 독서모임을 가진다. 1기 운영 기간은 3월 8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10회 과정이다. 1기 토론도서는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1, 2, 3권'이다.

수강신청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 고전인문학당 홍보 리플렛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