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농협 亞역도대회 2천만원 기부–진양호 북카페 '독서미술'

박종운 기자 / 2023-02-17 10:22:04
NH농협 진주시지부 김정구 지부장은 16일 시청을 찾아 '2023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성공을 기원하는 기금을 조규일 시장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택세 진주시체육회장이 배석했다. 

▲ 조규일 시장이 NH농협 진주시지부로부터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기금을 전달받고 있다. [진주시 제공]

NH농협 진주시지부는 오는 5월에 개최되는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국제대회 준비를 위해 2000만 원의 기금을 시체육회에 쾌척했다.
 
김정구 지부장은 "진주지역 첫 공식 국제 스포츠대회에 기금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진주시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스포츠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NH농협에서도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진양호 아천 북카페, 독서치유교실…23일엔 성인·청소년 대상

▲ 어린이들이 동화책을 읽은 뒤 진양호 아천 북카페에 붙여 놓은 메모 [진주시 제공]

진주 진양호 아천 북카페는 16일 '아이와 함께하는 독서미술'이라는 주제로 독서 치유교실을 개최했다. 성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2차 독서 치유교실은 오는 23일 운영된다. 

'독서미술'은 아이와 함께 동화책을 읽은 후 느낀 감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폐CD에 아크릴 물감으로 그 감정이 담긴 얼굴을 그리는 미술활동이다.

이날 독서 치유교실 대상 도서는 '가시소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싸우지 않고 친절하고 배려하는 착하고 행복한 아이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양호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