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전년도에 코로나의 유행으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대면 집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예비 귀농인이거나 함양군 전입 5년 이내의 귀농농가다. 접수는 방문 및 우편접수, 이메일 등으로 이뤄진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다음 달 1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월 11일 수료식까지 총 14회차 60시간의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귀농 정책방향, 농업·농촌생활 이해 및 작물생리와 재배환경, 토양 비배관리, 인허가 교육 등 강의 및 현장실습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으로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모노레일·집라인 2월 15일 티켓 예매 시작
함양군의 대표 힐링관광시설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스카이랜드 모노레일·집라인이 동절기 휴장을 마무리하고 오는 3월 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스카이랜드 모노레일과 집라인은 동절기 재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추가적인 안전 점검 및 시설물 보완을 위해 각각 지난해 12월 20일과 13일 동절기 휴장에 들어갔었다.
동절기 철저한 안전점검을 마친 대봉산휴양밸리는 본격적인 개장에 앞서 15일 오전 10시부터 모노레일·집라인 온라인 티켓 예매를 시작했다.
올해부터 온라인 70%(381석), 현장판매 30%(161석)으로 온라인 예매를 확대했다. 당일 현장 판매권은 선착순으로 발매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