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새바람 동아리'는 함안군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혁신동아리로, 부군수를 단장으로 총괄반, 소통반, 스마트행정반, 보건복지서비스반 등 4개 반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발대식은 2023년 혁신동아리 남녀 대표의 혁신 실천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그룹별 동아리 명칭 선정, 2023년 동아리 운영방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월 1회 정례회를 가질 예정인 함안새바람 동아리는 △혁신과제 발굴과 조직문화 개선방안 제안 △분기별 혁신 추진상황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해 군정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철 부군수는 "예산 1조2000억 원 시대 함안시를 앞당길 수 있는 혁신적인 군정현안 아이디어와 관행 탈피를 위한 조직문화 개선이 절실하다"며 새바람 동아리 회원들을 격려했다.
함안군, '아동수당 미지급' 가정 전수조사 실시
함안군은 '아동수당' 미지급 아동의 대상으로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4일간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미지급 아동 현황 파악을 위해 읍·면 아동수당 담당자가 민원 담당부서 협조를 받아 실시된다. 미지급 아동 파악 후 방문, 전화, 우편의 방법으로 아동수당 (재)신청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권리와 복지 증진,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소득 및 재산에 상관없이 만 8세 미만 아동에게 매달 1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