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농촌빈집 주거지원–대산면 구룡정 회전교차로 설치

손임규 기자 / 2023-02-14 11:08:41
경남 함안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 '농촌빈집 활용 맞춤형 주거지원 사업' 대상지를 모집한다.

▲ 농촌 빈집을 활용한 건물 모습 [함안군 제공]

공모 유형은 매입과 임대형 두 가지다. 빈집정보 시스템에 등재된 관내 빈집 또는 신청일 기준 전기세·수도세 등 1년 동안 아무도 거주하지 않은 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빈집소유자와 마을협의체는 3월 3일까지 함안군 혁신전략담당 전략사업팀에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갖춰 직접 내방 신청하면 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선정된 빈집은 등급(1~2등급 리모델링, 3~4등급 모듈러주택 또는 공용 주차장 조성)에 따라 맞춤형 정비를 통해 예비귀농귀촌인에게 임대해 시범운영할 계획"이고 전했다.

함안군, 대산면 구룡정 회전교차로 설치 추진

▲구룡정 사거리 회전교차로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사업비 5억5000만 원을 들여 대산면 구혜리 구룡정 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구룡정 사거리 교차로는 일 최대 교통량이 2000대에 달하는 교통 요충지다. 도로 구조가 복잡하고, 시야 확보가 원활하지 않아 교통사고 위험이 큰 실정이다. 

전문기관에 의뢰한 결과 회전교차로 설치가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는 데 적합한 것으로 판단했다는 게 함안군의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구룡정 사거리 회전교차로 사업 마무리 되면 도로여건이 개선돼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통행이 원활해지고 교통사고 위험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기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