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서 '신통방통 홈쇼핑' 기반 작품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문예회관 프로그램에 공모 사업에 3년째 선정돼 올해에도 국비(기금) 8000만 원을 확보했다.
11일 함안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뮤지컬 '신통방통 홈쇼핑'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국비(기금) 8000만원, 함안문예회관 자부담(군비) 4000만 원을 들여 하반기에 제작된다.
뮤지컬 '신통방통 홈쇼핑'은 베스트셀러 원작(저자 이분희)을 기반으로 한 작품으로, 캐릭터물이 아닌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순수 창작 뮤지컬이다.
주인공 찬이가 접하는 '신통방통 홈쇼핑' 채널은 판타지이다. 문제를 해결하려는 순수한 의지가 어려운 현실에 변화를 주는 이 이야기는 당장 현실에 존재하지 않아도 꿈을 꿔야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뮤지컬 '수박수영장'의 박명우·조길라가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뮤지컬 '드라랄라 치과'의 진영섭이 연출로 참여한다.
공연은 하반기에 2일 3회 걸쳐 함안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함안문예회관은 2021∼2022년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 제작·프로그램' 연속 선정으로 뮤지컬 '수박수영장'과 '고향역' 두 작품을 공동 제작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