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한국스포츠메세나'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김해욱 / 2023-02-10 13:45:01
2007년 장애인 스포츠 후원 시작이 수상 계기 LIG넥스원이 지난 9일 '제3회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스포츠 분야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왼쪽)과 박종성 LIG넥스원 미래전략센터장(오른쪽)이 지난 9일 열린 '제3회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과 박춘섭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양충연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종성 LIG넥스원 미래전략센터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LIG넥스원에 따르면 지난 2007년부터 장애인 스포츠를 후원해온 것이 이번 수상의 계기가 됐다. LIG넥스원이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전달한 장애인축구 발전기금도 약 15억 원에 이른다.

박 센터장은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축구를 통해 장애인들이 각자의 장애를 극복하고 스포츠 정신으로 하나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