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만복을 기원합니다“…김해시 주민자치회 3년 만에 ′지신밟기′
검색어 입력폼
검색
전국
"만복을 기원합니다"…김해시 주민자치회 3년 만에 '지신밟기'
박유제
/ 2023-02-02 16:35:41
코로나로 중단됐던 지신밟기 행사가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오는 5일 정월대보름을 사흘 앞두고 경남 김해시 삼안동 주민자치회가 2일 만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가졌다.
▲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가 김해시 삼방동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김해시 제공]
풍물가락에 맞춰 주민 안녕과 마을의 만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는 삼방동 정자공원 당산나무를 시작으로 삼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원제를 지낸 뒤 40여 곳을 순회하며 진행됐다.
박상인 주민자치회장은 "흑토끼의 해 계묘년 한해에도 주민 모두의 안강(安康)과 만복이 깃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이 기자가 작성한 다른 기사
전체보기 ▶
좋아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라인
밴드
네이버
https://wcmsm.kpinews.kr/newsView/179555146584910
URL복사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글씨크기
A
작게
A
보통
A
크게
A
아주크게
A
최대크게
WEEKLY HOT
1
[단독] 에코프로비엠 헝가리 공장 굉음 논란…사측 "장비 청소 과정"
2
과열되는 성수동 시공권 경합…건설사 경쟁 넘어 조합 갈등 번지나
3
울산항만공사, 정부 경영평가 4년 연속 'A등급'
4
[단독]포스코, 아르헨티나 리튬개발 확장에 1억1000만 달러 외자유치 성공
5
[인터뷰]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대전환' 첫 시작은 시민 생활비 낮추기"
6
[AI 패권전쟁과 한국④] 젠슨 황이 주목한 한국…AI산업혁명 주도권 잡나
SNS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네이버TV
정치
경제/산업
사회
IT/과학
전국
세계
생활/문화
오피니언
포토
전체기사
홈
로그인
매체소개
PC버전
검색어 입력폼
Category
전체기사
정치
경제/산업
사회
IT/과학
전국
경기
부울경
대구/경북
호남
세계
생활/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포토
정치
경제/산업
사회
생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