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주요 지원사업(융자사업 포함)이다. 생산기반, 농업·공동체, 식량, 원예작물·유통, 축산, 식품, 농생명산업, 탄소중립·기후변화, 임업 분야 등 9개 분야에 걸쳐 197개 사업에 달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임업인, 생산자단체 등 개인 또는 법인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에 게시된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지침서, 지침안내서를 참고하면 된다.
창녕군은 신청된 사업에 대해 사업성 등 서류를 검토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분과별 심의회를 거쳐 2월 말 경남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창녕읍 '동동그리미' 복지위기가구 방문
창녕읍 맞춤형복지팀은 30일 주변 이웃의 신고로 접수된 복지위기가구를 현장 방문했다.
대상자는 장애인 가구로 매달 기초연금 소득으로 생활하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다. 자녀는 있으나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지 못하는 상황이고 명절에 한 번씩 올 뿐 멀리 있어 자주 찾아오지는 못한다고 말했다.
창녕읍 맞춤형복지팀은 대상자에 대해 방문 상담과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후원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창녕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동동그리미'와 협력해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창녕군의 '동동그리미'는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洞)을 함께(同)그려가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명예사회복지가들이다. 희망 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 방문형직종 종사자 등으로 구성돼 지역 밀착형 보호체계를 갖추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