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 박물관 산책'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박물관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창녕박물관에서는 창녕의 옛이야기를 주제로 문화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투호·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마당을 운영한다.
비봉리패총전시관에서는 선사시대 사람들의 생활상이라는 주제로 문화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조개 목걸이 만들기 등 상설 체험존을 운영한다.
박진전쟁기념관에서는 6·25전쟁을 주제로 문화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6·25전쟁과 낙동강 돌출부 전투와 관련한 영화 등을 상영할 계획이다.
행사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창녕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창녕군 고암면 지사협, 보일러 동파 가정 수리봉사
창녕군 고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보일러가 동파된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지사협은 위기가구의 난방보일러가 한파로 동파됐다며 긴급하게 도움을 요청함에 따라 재능기부자를 연계해 난방보일러를 수리·지원했다.
손장호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이웃을 살피고 봉사하는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연주 면장은 "추운 겨울날 도와주신 재능기부자에게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면에서도 위기가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