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설 앞두고 '청렴주의보'-소상공인에 경영환경 지원

박종운 기자 / 2023-01-17 10:23:08
경남 사천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17, 18일 이틀 동안 시청 로비에서 '설 명절맞이 청렴 캠페인'을 전개한다.

▲ 17일 사천시청 로비에서 열린 청렴 캠페인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청탁금지법 바로 알기' 등 청렴 시책을 안내하면서 청렴한 시정 만들기에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특히,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를 근절하고, 공무원 스스로 자율적 청렴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청렴주의보'를 발령했다.
 
시는 반부패 청렴교육과 청렴방송, 청렴협의체 운영, 공익신고제도와 민간암행어사제 등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사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디지털 인프라 지원

사천시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와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2월 28일까지,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2월 15일까지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옥외간판 교체, 인테리어 및 화장실 개선, 입식테이블 세트 및 진열장 교체 등의 영업장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인프라 지원 내용은 3D프린터, 서빙로봇, 스마트오더, 키오스크 등이다.

올해 지원 대상 규모는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90개 소,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 10개 소이다. 지원금액은 공급가액의 70% 이내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