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설맞이 장보기 캠페인-박정근 모범운전사 18년째 성금

박종운 기자 / 2023-01-17 10:16:38
경남 산청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 장보기 행사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이승화 군수 등이 설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갖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승화 군수와 정명순 군의회 의장은 16일 군의원, 간부공무원 등과 함께 산청시장에서 장보기 캠페인을 벌였다.

18일부터 20일까지 순차적으로 산엔청 마실장터, 덕산시장, 단성시장 등에서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간 전통시장이 소재한 면사무소에서도 자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산청군은 이번 장보기 행사와 함께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산청사랑상품권 이용 홍보' 등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민 모두가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근 모범운전자회 산청지회장, 18년째 나눔 실천 

▲박정근 모범운전자회 산청지회장이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박정근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산청지회장이 16일 신안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박정근 지회장은 이번 성금 기탁뿐만 아니라 교통질서 확립 등 지역을 위해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18년째 성금 기탁 등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박정근 지회장은 "개인택시 일을 하면서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올 겨울은 경기가 어렵지만 힘닿는 데까지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신안면을 포함한 산청군의 의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