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복지부 보육정책 '최우수'-설맞이 특산물 할인판매

손임규 기자 / 2023-01-16 16:00:40
경남 함안군이 지난해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2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함안지역 어린이놀이터 모습 [함안군 제공]

이번 수상은 2020년 우수, 2021년 최우수에 이은 3년 연속으로, 지역의 영유아 수가 해마다 급감하는 상황 속에서 이뤄낸 쾌거로 함안군은 반기고 있다.

군은 올해도 영유아 보육의 질을 높이고 부모가 감동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함안조성을 위해 153억을 투입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올해 신규 보육서비스로는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시행된 영아수당을 부모급여로 확대 지원하며 19억 원을 편성했다.

만 0세(0~11개월)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는 월 70만 원, 만 1세(12~23개월) 아이가 있는 가정에는 월 35만 원을 지급한다.

조근제 군수는 "군이 3년 연속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전국적으로도 선진 보육 환경 조성에 기여한 만큼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영유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 & 직영 쇼핑몰 특산물 할인판매

▲ 칠서휴게소 로컬푸드 매장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로컬푸드 행복장터와 함안몰에서 농·특산물 1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다. 

온라인 행사가 진행되는 함안몰에서는 관내 신선농산물과 가공품을 간편한 주문을 통해 맛볼 수 있다.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되는 칠서휴게소 내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는 지난 14일부터 할인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명절뿐만 아니라 함안의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과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