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신년 기자간담회…"자립·공존의 경남교육 실현"

박유제 / 2023-01-12 17:51:12
"지속 가능한 미래, 삶과 연계한 수업" 의지 밝혀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12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래를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 생태전환 교육을 통해 자립과 공존의 경남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제공]

박 교육감은 이날 교육연수원 세종홀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교육감 3기를 시작하고 다양한 학교와 여러 교직원을 만나 경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놓고 많은 대화와 고민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경남교육은 그동안 미래교실, 미래학교, 미래교육의 토대를 구축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특히 독자적인 미래교육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축적, 학습을 지원해 전국의 선도적 교육모델이 됐고, 경남의 학생들은 가장 앞선 미래교육체제에서 학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박 교육감은 자립과 공존의 경남교육을 위해 올해 △교육과정 실현 △학생 성장 실현 △교직원 전문성 실현 △미래학교 실현 △생태전환 실현 등 다섯 가지 방향을 제시하며 강한 실현 의지를 보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종훈 교육감은 "지금까지 경남교육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발 먼저 미래 교육의 토대를 쌓아왔다. 이제는 오직 경남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발걸음을 더욱 힘차게 내딛겠다"면서 경남교육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