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나동연 시장 물금읍 주민간담회-설맞이 특산물 판매

박동욱 기자 / 2023-01-11 14:40:55
나동연 경남 양산시장은 11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시민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 나동연 시장이 11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간담회를 갖고 있다. [양산시 제공]

이날 간담회는 도·시의원, 지역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40여분 가량 진행됐다. 

특히 주민과의 대화는 주민들의 자유로운 질문과 시장 및 관계 공무원들의 답변으로 격의 없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물금읍 주민들은 신도시 교통체증 및 주차난 해소, 주민 편의시설 설치 등을 건의했다.

나동연 시장은 "시민 생활불편 사항 등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며 "타 기관 협의나 세부 검토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도 주민의 입장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9일 삼성동과 중앙동을 시작으로 순회 간담회를 시작한 나동연 시장은 11일 물금읍·원동면, 12일 상북면·하북면, 13일 강서동·평산동, 16일 소주동·서창동, 18일 덕계동 등을 차례로 찾는다. 

양산시, 18∼19일 설맞이 특산물 판매장 운영

양산시는 18일과 19일 이틀간 시청 비즈니스센터 1층 전시실에서 소상공인·사회적경제기업·중소기업 제품의 소비 촉진을 위한 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한다.

설맞이 특산물 판매장에는 12개 지역업체가 참여한다. 제품전시장 및 특별판매장을 열어 조청, 정과, 차류, 천연조미료 등의 식료품과 마스크, 탈취제품 등의 생활용품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 효과 및 매출 상승을 돕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방문을 당부했다.

▲ 양산시 설맞이 특산물 판매장 홍포 포스터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동욱 기자

박동욱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