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26일까지 7개 사업 분야에 걸쳐 사업비 3억3700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해 4개 지원사업 1억4900만 원 지원에 비해 3개 사업 1억8800만 원이 늘어났다.
지원대상은 수출농산물·가공품 생산 또는 수출하는 관내 농업인 또는 가공식품 사업자 등이다.
의령군은 2024년부터 수출물류비 폐지에 대응하기 위해 수출포장재 지원 등 신규사업을 발굴해 수출농업인의 경영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업신청은 거주지역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사업신청 마감 후 보조사업 지침과 절차에 따라 2월 중 심의회를 거쳐 보조사업자와 보조금을 확정할 계획이다.
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 장학금 500만원 전달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는 9일 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의령지회는 지난 7일 창립식과 신년음악회를 가진데 이어 이번 새해 첫 장학금 기탁을 통해 의령군민과 학생들에게 '통 큰' 창립사 겸 신년사를 했다.
정진유 의령지회장은 "나눔은 언제든,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든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에 창립된 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는 78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공연·홍보·교류·가수양성 등 문화와 예술분야 사업을 추진하며 의령군 연예 예술계의 주춧돌이 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