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스타트원, 쇼피코리아와 제휴 역직구 물류사업 확대

박지은 / 2023-01-09 15:03:52
교원스타트원은 쇼피코리아와 사업 제휴를 맺고 역직구 물류 대행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교원스타트원의 성수물류센터는 쇼피코리아의 신규 배송 서비스 '셀프 드랍 오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지정돼, 국내 판매자들의 해외배송을 돕는다.

셀프 드랍 오프 센터는 판매자가 배송할 물품을 직접 입고 처리하는 배송거점이다. 소피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피 물류 서비스(SLS)'의 일환으로, 이곳에 모아진 물품은 최종 집하지인 물류센터로 이동해 해외 현지 고객들에게 배송된다.

▲ 교원스타트원X쇼피코리아 '셀프 드랍 오프 센터' [교원스타트원 제공]

이번 사업 제휴로 교원스타트원은 역직구 물류 대행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 교원스타트원 성수물류센터는 서울 중심 지역에 위치해 있고, 자체적으로 역직구센터와 풀필먼트(포장대행) 시스템을 보유해 상품을 배송할 수 있다.

쇼피코리아는 서비스 확대를 통해 입점 판매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서울·경기 지역의 쇼피코리아 입점 판매자는 근거리 거점센터로 물품을 입고할 수 있어 배송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쇼피코리아 고객이 늘면 배송 물량이 증가해 교원스타트원 역할도 커지게 돼 양사가 윈윈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교원스타트원 관계자는 "그동안 쌓아온 풀필먼트 서비스 역량과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 및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의 외형 성장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지은

박지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