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고향사랑' 기부 행렬

최재호 기자 / 2023-01-06 15:57:54
부산 기장군은 11일부터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 24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 기장군 군청 전경 [기장군청 제공]

이번 교육 내용은 △대내외 여건 변화에 따른 새로운 영농시책 △공익직불제 △농업신기술 시범사업 △치유농법 등이다. 참여자에게는 영농에 필요한 농작업 안전용품과 유용미생물(EM)을 제공한다.

희망자는 기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강좌신청 코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미진 기장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는 내용들을 포함해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알찬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출향인사들, 고향사랑 기부행렬 줄이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일인 올해 첫날부터 기장군에도 지역 출향인들을 중심으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복지와 지역 발전에 활용하는 제도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을 통한 온라인 기부와 전국 농협창구를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방식 두 가지다.

기부자에 대한 혜택으로 기부금 10만 원 이하 금액은 전액 세액공제를, 1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장군의 답례품은 △미역·다시마 세트 △염장미역 세트 △돼지국밥 세트 등 3개 품목이다.

정종복 군수는 "기부금은 군민들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소중하게 사용해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 건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