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신화관광개발 1천만원 성금-자동차세 연납 신청

손임규 기자 / 2023-01-06 11:42:15
경남 밀양에 있는 신화관광개발(대표 유병희)은 6일 밀양시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 6일 유병희 신화관광개발 대표가 박일호 시장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유병희 대표는 산내면 송백 출신의 향우 기업인으로, 지역 발전과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꾸준히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밀양시민장학재단에 500만 원, 12월에는 부북면에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유 대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지만 제가 태어나고 자란 밀양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으며, 앞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선두가 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받아

경남 밀양시는 오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6.4%를 할인해 주는 제도다.

지난해 연납으로 납부한 납세자에게는 별도로 신청 없이 연세액의 6.4%를 공제한 납부서를 오는 13일까지 주소지로 우송할 예정이다.

신규로 연납을 신청하려면 시청 세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거나 16일부터는 인터넷 위택스 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미화 세무과장은 "1월에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세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고 두 번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