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2대 경규관 대표이사 취임

김영석 기자 / 2023-01-03 12:42:30
경 대표, "청소년을 창조적이고 글로벌한 인재로 키우겠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2대 대표이사에 경규관 전 의정부공업고등학교 교장이 취임했다.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규관 대표이사 취임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3일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지난 2일 경 대표이사 취임식과 함께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청소년 전문기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무식을 개최했다.

경 대표는 고양고교와 의정부공고 교장 등으로 근무하면서 청소년 관련 연구와 현장 활동 경험이 많아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수장으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

경 대표는 취임사에서 "그동안 걸어온 교육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각자의 재능을 살려 창조적이고 글로벌한 역량을 갖춘 소중한 자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시무식을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윤리경영 △ 미래산업 기반의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경영 △조화와 배려속에 존중받는 청소년육성이라는 4대 경영 방침으로 2023년 한해 청소년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을 당부했다.

의정부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정책의 기틀을 마련하고 청소년 시설의 체계적 운영·관리를 위해 2016년 1월 재단법인으로 설립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해외봉사단, 청소년행복주간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현재 재단 산하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을 두고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