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민원처리 '최우수' 오인혜·박세라-설맞이 지역화폐 판매

손임규 기자 / 2023-01-02 13:33:56
경남 창녕군은 2022년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부서와 공무원을 선정, 2일 시상식을 열었다. 

▲ 김부영 군수가 민원처리 우수 부서와 공무원에 시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2022년 하반기 평가 결과 우수 부서는 최우수 축산과, 우수 일자리경제과, 장려 주민복지과가 선정됐다.

우수 공무원은 단순민원분야에 오인혜 주무관(최우수), 이상원 주무관(우수), 지정구 주무관(장려) 등이 선정됐다. 복합민원분야에서는 박세라 주무관(최우수), 이연우 주무관(우수), 서병근 주무관(장려) 등이 각각 선정됐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법정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민원사무를 기한보다 단축한 경우 건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다.

창녕군, 설맞이 지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창녕군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하고 설 명절 준비에 대한 군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을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지류형 상품권은 판매 대행 금융기관(군내 농축협, 새마을금고, 비사벌신협)에서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카드형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착(Chak)'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발급과 충전할 수 있다. 카드형은 판매 대행 금융기관 방문으로도 발급 과 충전이 가능하다.

모바일·카드형 상품권은 1일부터, 지류형 상품권은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개인 50만 원 한도에서 할인 구매 가능하다.

한편 창녕군은 2023년 정부의 지역상품권 예산 감액이 예정됨에 따라 제조비와 운영비 등 부가적 예산이 드는 지류형 상품권의 경우 할인율을 5%로 조정했다. 다만, 설 명절 전후에만 지류형 상품권 또한 특별할인(10%)을 유지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