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우수기업인·근로자 표창-6일 곶감축제 개막

손임규 기자 / 2023-01-02 11:15:42
경남 함안군은 2일 시무식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사관계 증진에 기여한 우수기업인과 모범근로자 등 4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 조근제 군수가 우수기업인과 모범 운전자에게 상패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진호 산호 대표, 윤희용 현대스틸 대표, 조 군수, 최용재 법무사 이학룡사무소 사무장, 김민재 보경 사원 [함안군 제공]

우수기업인상에는 △박진호 산호 대표 △윤희용 현대스틸 표가 선정됐다. 모범근로자로는 △최용재 법무사 이학룡사무소 사무장 △김민재 보경 사원이 뽑혔다.

조근제 군수는 "대내외 경제여건이 악화돼 중소기업 운영이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으로 더 크게 성장해 나아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함안군은 기업인에 대한 경영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2023년부터 격월로 우수기업인 2명과 모범근로자 2명씩, 연 24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기로 했다. 

함안군, 오는 6일 제12회 곶감축제 개최 

▲ 함안곶감 건조 모습 [함안군 제공]

'제12회 함안곶감축제'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함안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제9회 축제 이후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나, 오프라인 축제는 3년 만이다.

함안곶감축제위원회(위원장 이기형)에서 주관하는 곶감축제는 지나간 해의 염원과 여항산 자락의 기운을 담아 새해를 준비하는 함안지역의 겨울 대표 축제다. 

이번 축제에서는 △곶감 말이떡 만들기 △곶감 씨 멀리 뱉기 △곶감 경매 △라이브커머스 등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행사와 체험행사를 풍성하게 선보인다.

축제 첫날인 6일 오후 2시 개막식과 체험행사, 판매행사, 현장 즉석 노래자랑 예선 진행된다. 7일에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신성·김소유의 무대를 비롯해 축하공연과 현장 즉석 노래자랑 예선, 체험행사, 판매행사가 열린다. 

축제 마지막 날인 8일에는 노래자랑 본선, 곶감 골든벨, 곶감경매 등 각종 참여행사 및 체험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