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올인원 보조금 도움' 서비스-정병옥 체육회장 장학금 기탁

손임규 기자 / 2022-12-28 14:36:12
경남 함안군은 보조금 부정수급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한달음에 달려가는' 올인원 보조금 도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함안군 보조금 지원팀이 현장에서 '올인원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함안군 제공]

올해 처음 시행하는 '올인원 보조금 도움 서비스'는 예산부서-감사부서-사업부서로 구성된 지원팀이 민간 보조사업자를 직접 방문해 보조금 전반에 대한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예산부서는 지방보조금 관리기준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실무운영과 세목별 집행 요령 등을 안내하고, 감사부서에는 보조금 분야에 대한 다향한 사례를 들어 반복적인 지적사례를 방지한다.

사업부서는  사업별 세부 지침을 기반으로 사업계획성 작성, 보조금 교부신청-집행-정산에 이르는 회계처리 전 과정을 안내하고, 보조단체 운영 관리상 애로사항을 항목별로 해결해 준다.

또한 2023년 1월부터 개통되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보조사업자의 보조금 교부·집행·정산 등 보조금 관리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함안군 관계자는 "환수 조치 등 번거로운 행정절차를 줄이고, 보조사업자와의 신뢰를 굳건히 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지방보조금 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병옥 체육회 회장, 체육인의 밤 행사서 장학금 1000만원 기탁

▲ 정병옥 함안군체육회 회장이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체육회 정병옥 회장은 27일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정 회장은 "체육회장 취임식을 생략하고 체육인의 밤 행사로 대체하면서 절약한 경비를 장학기금으로 기탁한다"며 "지역 청소년들과 체육 꿈나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일미곡산업을 운영하고 있는 정병옥 회장은 대산면 출신으로 마산상고를 졸업하고 창원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했다.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책자문위원, 함안상공회의소 감사, 함안군장학재단 이사, 함안경찰서 집시위원장, 제43대 함안군체육회장을 맡고 있다. 으며, ㈜광일미곡산업을 운영 중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