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곶감축제' 라이브커머스-문화관광해설사 경진대회 1위

박종운 기자 / 2022-12-27 10:12:47
경남 산청군은 '지리산곶감축제'와 더불어 산청 곶감 라이브커머스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산청 곶감 [산청군 제공]

행사는 산청군 대표 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을 기반으로 27일과 29일 총 2회차로 진행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는 기존 산청곶감 가격의 최대 30%에 달하는 할인행사와 실시간 추첨 퀴즈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올해 산청 고종시의 전례 없는 풍작으로 산청곶감 생산량이 증가했으며, 지리산 자락 맑고 차가운 날씨와 습도로 어느 때보다 품질이 우수한 곶감을 즐길 수 있다고 산청군은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오프라인 행사장 중심으로 운영되지만 온라인 구매 인증 이벤트와 2차례에 거친 라이브커머스로 전국의 소비자들과 비대면 소통을 이어가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리산 산청곶감축제는 오는 29일부터 새해 1월 1일까지 시천면 천평리 산청곶감유통센터를 중심으로 열린다.

산청 민향식 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대상

▲ 민향식 문화관광해설사가 경남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 경진대회서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최근 열린 '경남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 경진대회'에서 민향식 문화관광해설사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산청군은 지난해 대회(대상 노창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모두 16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참가해 기량을 뽐냈다.

민향식 해설사는 '기(氣)를 알면 행복(幸福)해진다'는 주제로 대한민국 힐링 1번지 동의보감촌과 기를 받으면 소원을 이뤄준다는 귀감석 등을 소개해 1위 영예를 안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