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ESG 데이터 모아 지속가능성 보고 시스템(SRS) 구축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2-12-26 18:52:25
SK하이닉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공개하는 지속가능성 보고 시스템(Sustainability Reporting System, SRS)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수많은 ESG 데이터를 수치화 ∙ 시각화해 외부에서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 대내외적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지속가능성 보고 시스템(SRS) 화면 이미지. [SK하이닉스 뉴스룸 캡처]

SRS는 SK하이닉스의 ESG 전략과 목표, 활동, 실적, 정책 등을 통합 공시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서는 SK하이닉스의 E(Environmental: 환경), S(Social: 사회), G(Governance: 지배구조) 경영과 관련된 500여 가지의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SK하이닉스의 ESG 전략 체계인 'PRISM(프리즘)'에 따라 ESG 경영 지향점부터 세부 목표, 실적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PRISM은 Pursue(밝은 미래 추구)와 Restore(환경 복원), Innovate(기술 혁신), Synchronize(협력사와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 Motivate(인재양성과 동기부여)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SRS에는 4년 이상 누적된 SK하이닉스의 ESG 데이터가 공개돼 있다.

SK하이닉스는 "SRS를 통해 고객과 투자자들이 필요한 데이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