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Must Have 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은 왕초보 실력을 현업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구성됐다. 철저하게 초보자 눈높이에서 시작해 다트 언어 입문부터 개발, 광고와 배포까지 현업에 꼭 필요한 실무적이고 활용도 높은 노하우를 모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플러터를 익히려면 기본적으로 다트 언어를 알아야 한다. 이 책은 다트 언어를 3개 장에 걸쳐 기초, 객체지향,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차례대로 설명해 깊이 있게 다트 언어를 익힐 수 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플러터 위젯을 설명하고, 곧바로 현업에 유용한 기능을 담은 10가지 앱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한다. 책의 설명을 따라 모든 앱을 완성하면 어느덧 실무자 수준의 실력을 갖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책은 현업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앱의 완성도를 점진적으로 높이는 방법을 설명한다. 로직 하나하나의 개발 과정을 통해 앱 개발 전체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와 서버 연동 업그레이드 과정까지 설명함으로써 완성도를 최대치로 높이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 책의 커리큘럼은 이미 온라인 강의로 검증받았다. 저자 최지호(코드팩토리)는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을 졸업하고 계리 컨설팅 전문회사 밀리만(Milliman) 한국지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지냈다. 이후 코드팩토리 채널을 운영하면서 인프런에서 강의를 제작하고 있으며 밀리의 서재에서 플러터 차세대 프로젝트를 리드하고 있다.
한편 저자는 책으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과 디스코드 채널, 오픈톡을 통해 추가적인 설명까지 진행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