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아이키움 교육·돌봄서비스 분야의 로컬브랜드(Local Brand)사업이다. 공공시설을 중심으로 한 방과 후 놀이·체험 프로그램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초기 21개 소 95개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했으나, 이용자의 높은 호응도에 따라 26개 소 121개 프로그램으로 늘어났다.
이 프로그램은 영유아 보육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초등돌봄서비스를 지자체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2일 '경남도 혁신 우수사례' 시·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밀양시는 내년에는 기존 학기 중에서 방학기간까지 운영기간을 연장·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2023년 동계방학 아이키움 배움터 프로그램은 오는 26일부터 밀양시평생학습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밀양시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모집
밀양시는 20일 2023년 상반기 개장 예정인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를 관리·운영할 전문성 있고 역량있는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는 단장면 미촌리 농어촌관광휴양단지 부지에 103억9800만 원의 예산으로 건축되고 있다.
이곳에는 반려동물 운동장, 수영장, 피크닉장, 동반카페 등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과 더불어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실, 훈련실, 회의실을 갖추게 된다.
시는 최근 5년 이내 반려동물 분야 유사 시설을 운영한 경험이 있거나, 프로그램 개발, 반려문화 교육 등 관련 사업 수행실적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자를 모집하고 있다. 정확한 내용은 21일부터 밀양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