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손성호 새마을회 회장 대통령 포장·이장단 송년모임

손임규 기자 / 2022-12-20 11:14:30
경남 창녕군새마을회는 19일 경화회관에서 김부영 군수를 비롯해 김재한 군의회의장, 회원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19일 2022 창녕군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김부영 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지도자대회는 새마을운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올해 추진한 성과를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손성호 창녕군새마을회 회장이 새마을사업을 통해 국가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포장을 받았다.

지역사회의 발전과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새마을지도자유어면협의회 손상신 회장과 영산면새마을부녀회 신숙자 회장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경상남도지사 3명, 군수 14명, 국회의원 4명, 군의회의장 3명, 새마을운동중앙회장 2명, 경상남도새마을회장 1명, 창녕군새마을회장 표창 14명 등 총 4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부영 군수는 "지역 내 최대 민간단체 중 하나인 창녕군새마을회는 언제나 공동체 발전을 위해 애써왔고 어려운 시기일수록 더욱 솔선수범해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고 도왔다. 앞으로도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국이통장연합회 창녕군지회 제14회 이장한마음대회 개최

사단법인 전국이통장연합회 창녕군지회는 20일 군민체육관에서 14개 읍·면 285개 마을 이장 등 3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4회 이장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역 발전과 주민들을 위해 봉사한 유공 이장들에 대한 표창과 퇴직 이장 공로패 수여 등이 진행됐다. 이어 화합한마당에서 노래자랑 등으로 이장협의회의 단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보냈다.

김영덕 지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많은 이장님들과 함께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생업으로 바쁘신 중에도 참석한 동료 이장님들과 내빈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