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석민 NS홈쇼핑 쇼핑호스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김지우 / 2022-12-19 10:21:27
NS홈쇼핑이 자사 소속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10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현대음식부문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을 문화로, 경제로,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다. 올해 요리 경연에는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가해 1인당 5가지 메뉴를 제출하고 창의성, 전문성, 숙련도, 맛, 위생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했다.

▲ 전석민 NS홈쇼핑 쇼핑호스트가 지난 12일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10회 한국식문화세계화대축제에서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S홈쇼핑 제공]


이 경연에서 전 쇼핑호스트는 전통 한식의 핵심 콘셉트를 유지하며 해신탕, 도미찜, 단호박갈비, 궁중월과채, 수삼정과를 출품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

전 쇼핑호스트는 식품을 전문 분야로 5000회 이상의 생방송을 진행한 20년차 쇼핑호스트다. '투맨스토리', '빅쇼' 등 NS홈쇼핑의 대표적인 식품 특화 프로그램을 담당했다. 그는 1시간 동안 랍스터 7억 원, 닭발 3억 원을 각각 판매한 최고 매출 기록도 보유했다.

지난해 5월부터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요리 전문 프로그램 '전석민의 맛스타'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민슐랭쇼'를 진행 중이다. 그는 한식, 중식, 양식, 일식 자격증을 비롯해, 한식문화재단 이사장 선재스님으로부터 사찰음식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기도 했다.

전 쇼핑호스트는 "'전석민'이라는 이름이 신뢰받는 식품 브랜드가 되도록 공감을 넘어 감동을 전달하는 쇼핑호스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