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주민학교' 운영하는 아파트단지…김해시, 상장 수여

박유제 / 2022-12-16 16:31:21
김해 율곡주공2단지 부영아파트, 탄소중립실천 대회서 최우수 수상 아파트 단지에 주민학교를 개강,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해 온 경남 김해 율곡마을 주공2단지 부영아파트가 김해시로부터 탄소중립 실천 성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 16일 개최된 김해시 탄소중립실천 성과보고회 [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탄소중립 실천 성과보고회'를 열고 48개 참여단체 중 △최우수 1개 소 △우수 2개 소 △장려 3개 소를 선정해 시상했다.

이날 보고회는 홍태용 시장과 시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천 우수단체 19곳에 대한 시상과 우수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공유, 내년도 탄소중립 실천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공동주택부문 최우수를 수상한 율곡마을주공2단지아파트는 아파트 주민학교를 개강해 일상 탄소중립 실천에 초점을 둔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 주민 참여를 확산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화정마을3단지부영아파트와 월산마을8단지부영아파트에 돌아갔다. 장려상은 월산마을11단지주공아파트, 갑오마을11단지부영e그린타운아파트, 김해장유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아파트 등이 수상했다.

특히 탄소중립 생활실천대회에 참여한 아파트 중 율하2LH아파트, 월산주공아파트, 화정마을부영3단지아파트는 환경부 탄소중립 경연대회에도 참여해 민간 부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홍태용 시장은 "탄소중립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로 한발 앞선 행정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우리 시 탄소중립을 한걸음씩 나아가게 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 동참을 당부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